-
분야별 찾기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영화에서 배우는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
제 목 영화에서 배우는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 카테고리 조직문화 조직문화 서비스 방식 대면, 서비스 대상 직장인, 서비스 직급 무관, 서비스 비용 협의 / 1회 "협업 시대에 필요한 것은 '소통'이고 정서적 소통이 먼저 이뤄져야 업무적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다"
"세대 차이와 시대 차이에 따라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이해하는 데서 출발해야 한다. 공감을 위해서는 경청, 인정, 염려, 행동이 필요하다"
"조직은 '다름'과의 공존이기 때문에 다툼은 필연적이다. 갈등을 극복하고 단단해지기 위해서는 문제와 감정을 분리해 건강하게 싸우고 감정이 남게 하면 안 된다"
서비스영역 연사/강사 이름/아이디 한명훈 직함 대표 성별 남자 연령 50대 관련경력 20년 직업 작가/평론인 소속기관명 아테네학당 전문가소재지 경기도 광주시 서비스 가능 지역 전국 인사말인문의 깊이로 배움이 되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인문 도슨트' 한명훈입니다.
“성장의 기회는 리더십이든 청소년의 꿈이든, 결국 ‘인간을 이해하는 질문’에서 시작됩니다.”
20년 가까이 인사 및 교육 분야의 길을 걸어온 교육 전문가입니다. 늘 이 질문의 답을 고대 그리스의 지성에서 찾았습니다. 그는 단순한 지식 주입을 넘어, ‘인문적 사고’와 ‘체험적 학습’을 결합해야만 진정한 변화가 가능하다고 믿는 교육 철학자이자 지혜의 도슨트입니다.
고용노동부문 장관상으로 인정받은 탄탄한 전문성 위에, 스토리와 인문 예술이라는 영감(Inspiration)을 더해 폭넓은 교육을 펼치고 있습니다.
리더와 조직: 기업과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전 리더십과 창의적 솔루션을 제시하며, 딱딱한 이론 대신 명화나 영화 속에서 통찰을 발견하고 공유합니다.
청소년 및 일반 대중: 도서관, 청소년 교육 현장에서는 인문학적 관점으로 세상을 읽는 법을 가르치고, 고전과 문화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질문과 답을 찾도록 돕습니다.
현재는 아테네학당을 통해 인문학 리더십 강연과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모든 세대가 인문학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지혜를 나누는 인문 교육은, 리더에게 비전을, 청소년에게는 스스로 서는 힘을 선물합니다.”해시태그 : #한명훈 대표 #아테네학당 #경제 인문학 #영화 리더십 #조직문화 #팀빌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