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 기진 강사입니다....^^
산업현장과 기업현장에서 강의를 해오면서 느낀 점은 기업,조직,개인들의 변화가 잘 안되는 것은 여러 이유들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은 현재의 상황에 대한 현상과 본질을 명확히 관찰(분석)하지 못하고, 매너리즘 상태일 때가 많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변화의 통찰력을 확보하지 못하게 되고, 변화 동력은 힘을 잃게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소용돌이 속에서 휘둘리지 않고 생존과 성장 지수를 확보하기 위해서, 나를 알고 세상을 알기 위해 3찰(察-관찰,통찰,성찰)의 Change Maker역량을 강화해야 한다.
Change Maker는 먼저 나를 알고 나를 발견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 나의 자유로움이 곧 세상의 자유로움을 연결 시키게 된다. 나를 바꾸는 비밀과 세상을 바꾸는 비밀은 곧 하나이다. 우리가 일상을 오직 바쁘게만 살다보니 무뎌져서 일상의 소중한, 가치있는 것들을 보지 못하고,느끼지 못하며 살아가게 된다.
Change Maker는 일상을 흥미와 호기심으로 관찰하고, 질문함으로 더 잘 보이고, 더 잘 들리고, 더 많은 것을 느끼게 되어 변화의 통찰력을 갖게 됨으로 많은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의 균형점을 해결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동력을 갖게 된다. 이는 성찰력의 확보로 이어져 생존과 성장을 넘어 성숙한 조직,개인으로 변화를 하게 된다.
제가 하는 강의는 학습자들의 지식과 내용 및 상황의 현상과 본질을 함께하면서 변화의 핵심역량과 동력을 구축하는데 최적화 되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