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변호사가 어떤 변호사를 의미하는지를 생각해 보곤 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재판에서 이기는 변호사이겠지요(^^). 하지만 항상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는 없는 만큼, 결국 좋은 변호사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기준은 의뢰인의 마음으로 사건을 대하고, 최선을 다해 자기 일처럼 노력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소한 그 기준에는 어긋나지 않게 변호사업무를 해왔다는 자부심은 있는데요.
변호사로서 살아가기로 마음먹은 만큼, 최선을 다해 좋은 변호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방향을 정확히 설정하고, 모든 노력을 다해 재판에 임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을 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일 듯 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변호사 업무 내용을 소개해 드리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필요로 하는 법률서비스를 보다 쉽게 접할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변호사를 꿈꾸어봅니다. 부담없이 만나서 이야기하고, 필요한 법률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며,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의뢰인과 함께 손잡고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좋은 변호사가 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들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의미로 전달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