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별 찾기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에너지 인문학
제 목 에너지 인문학 카테고리 인문/교양 인문학 일반 서비스 방식 대면, 서비스 대상 대학생/대학원생, 서비스 직급 무관, 서비스 비용 200,000 원 / 1회 정해진 일정과 과정속에서 질주하는 우리에게
세상에 대한 철학적반성과 과학의 성립과정 그리고 산업화의 활용을 다시 자리매김 하고자함서비스영역 연사/강사 이름/아이디 유호경 직함 대표 성별 남자 연령 60대 관련경력 5년 직업 기업인 소속기관명 (주)건물에너지연구소 전문가소재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비스 가능 지역 전국 인사말건대 공업화학과를 졸업하고, 에너지현장에서 에너지설비업을 경혐했읍니다.
그 과정에서 현장과 철학적 독서를 병행하였다. 에너지현장감, 노자, 칸트, 헤겔등의 저의 중요한 이력입니다.
더욱 중요한 특징은 학위를 추구하며, 현학적 사고함을 지양하고, 현장의 언어, 생활의 느낌으로 개념와 현장을 연결이해하고자했다.
가장 안타까워하는것은 효율산업사회라는 성장의 관성속에서 기술의 결과를 수용했지만 기술의 원리, 철학적 체계로부터는 우리사회자체가 미접속상태라는 깨달음이다. 칸트의 순수이성비판이 나온지 200년이 넘은 지금도 일부 철학강단에 전유물로 남아있다는것이 놀랍고 안타깝다.해시태그 : #유호경 대표 #(주)건물에너지연구소 #에너지 #인문학 #칸트 #이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