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별 찾기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팬데믹 이후의 지구환경, ESG Digital이 답이다!
제 목 팬데믹 이후의 지구환경, ESG Digital이 답이다! 카테고리 기업 경영/관리 ESG경영/CSR 서비스 방식 대면, 서비스 대상 직장인, 서비스 직급 무관, 서비스 비용 200 ~ 300 만원 미만 / 1회 팬데믹 이후, 지구인들은 최악의 지구환경을 경험하고 있다. EU와 미국은 2050년 탄소배출 순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천문학적 투자를 하고, 메가톤 급의 규 제를 강화하고 있다. 최악의 환경 깡패인 한국의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1. 9가지 탄소 배출 이야기와 탄소 발자국에 대한 5가지 불편한 진실
2. 4차산업혁명시대의 ESG Digital 이란 무엇인가?
3. AI와 DT는 어떻게 기업의 탄소배출을 줄이고 있는가?
4. 의류 산업의 탄소중립 순환 패션으로 대전환
5. 아마존과 구글의 탄소 넷제로 혁신 사례
6. 재생 에너지의 ESG Digital 혁신 트랜드
7. 대한민국 정부의 탄소중립 실상과 혁신 전략
- ESG Digital은 7부작 시리즈는 각 1시간, 총 7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음
- 요청기업의 필요에 따라 구성되는 Flexible Series 임
서비스영역 연사/강사 이름/아이디 이경상 직함 교수 성별 남자 연령 60대 관련경력 25년 직업 교육인 소속기관명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전문가소재지 대전광역시 유성구 서비스 가능 지역 전국 인사말2014년부터 대학원에서 ‘디지털 기술과 산업혁명’에 대한 강의를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여 왔으며, 4차 산업혁명의 전도사로서 정부와 민간에 걸쳐 다양한 자문과 컨설팅을 수행하는 명성을 가진 혁신 실천가이다.
현대자동차, 동원산업, SK 텔레콤, 매일경제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경영혁신을 비롯하여 행자부, 미래부, 환경부 등에서 장관 표창을 수여 받은 민간과 정부 공공의 혁신 전도사이다.해시태그 : #이경상 교수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4차산업혁명 #디지털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