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별 찾기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마술과 뇌과학: 뇌는 왜 속고 싶어 할까?
제 목 마술과 뇌과학: 뇌는 왜 속고 싶어 할까? 카테고리 4차산업 뇌과학 서비스 방식 대면, 서비스 대상 일반시민, 서비스 직급 무관, 서비스 비용 협의 / 1회 마술은 어떻게 우리의 눈과 마음을 속일까? 이 강의는 뇌가 마술에 빠져드는 뇌과학적 비밀을 파헤칩니다. 뇌가 마술에 속는 것은 오히려 뇌의 작동의 본질일 수 있습니다. 시각, 인지, 기대가 얽히며 뇌가 ‘속고 싶어 하는’ 이유를 뇌과학으로 풀어보고, 일상 속 인식의 착각까지 탐구합니다.
서비스영역 연사/강사 이름/아이디 뉴런 직함 과학커뮤니케이터 성별 남자 연령 90대 관련경력 10년 직업 프리랜서 소속기관명 모어사이언스 전문가소재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비스 가능 지역 전국 인사말KAIST에서 물리학과 전산학을 전공한 뒤, 바이오 및 뇌공학 박사 과정을 통해 인간의 뇌와 인지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수행한 뇌과학자
'페임랩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자로 대중과 소통하는 과학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으며, 유튜브 <안될과학>에서 '뉴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다.
마술과 뇌과학, 자유의지와 인공지능, 자아와 창의력 등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방송, 저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해시태그 : #뉴런 과학커뮤니케이터 #모어사이언스 #송영조 #뇌과학 #자유의지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