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별 찾기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 섭외 > 커리큘럼컨텐츠의 끝에서 만나는 과학의 재미
제 목 컨텐츠의 끝에서 만나는 과학의 재미 카테고리 인문/교양 과학 서비스 방식 대면, 서비스 대상 어린이/청소년, 어린이/청소년, 서비스 직급 초등학생, 중학생, 서비스 비용 협의 / 1회 단순히 신기한 실험만이 과학의 재미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합니다. 과학이란 학문이 가진 본질적인 재미 요소가 무엇인지, 또 이를 컨텐츠에 어떻게 녹여낼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과학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나이가 들어서도 꾸준히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합니다.
서비스영역 연사/강사 이름/아이디 김정훈 직함 과학 크리에이터(유튜버) 성별 남자 연령 40대 관련경력 15년 직업 작가/평론인 소속기관명 과학드림 전문가소재지 경기도 시흥시 서비스 가능 지역 전국 인사말과학 컨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과학 크리에이터입니다. 구독자 110만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과학드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청소년 과학잡지 <과학소년>의 기자로 10년 정도 일했습니다. 일본에도 <과학드림> 채널(구독자 43만 명)을 오픈하여 해외로 한국의 과학 컨텐츠를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가지는 감정 중 '재미'에 관심이 많습니다. 더불어 과학이란 학문이 지니는 본질적인 '재미'를 찾는 과정을 좋아하며, 이를 컨텐츠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과학을 대중들에게 전달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보다 대중이 과학을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늘 의문이 생기는 영역은 직접 각 분야의 전문가와 인터뷰를 하거나 원 논문을 분석해 컨텐츠에 담는 등 전문성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한때 과학을 좋아했던 사람들, 여전히 좋아하는 사람들, 앞으로 좋아하게 될 사람들에게 과학 지식과 정보는 물론, 호기심과 설렘도 함께 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해시태그 : #김정훈 과학 크리에이터(유튜버) #과학드림 #과학 #재미
